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하십시오.

Close
로그인 등록 이메일:Info@infinity-electronic.com
0 Item(s)

APEC : TI, 15mW 대기시 AC-DC 칩 개발

TI-TPS7A78-ac-dc

"이 소자는 고효율과 초저 잡음 사이의 최상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전원 크기를 줄이는 데 큰 공헌을하고있다.

호출 된 TPS7A78, 커패시터 (이 경우 'Cs')의 직렬 임피던스를 전원 주파수에서 사용하여 실제 전력 손실없이 주 전압의 대부분을 '느슨하게'하는 수십 년 전의 용량 성 드롭퍼 기술에 대한 매우 진보 된 기술입니다. 불행한 역률의 가격).

이 오래된 개념에 따라 효율을 높이고 제어 가능한 온다이 능동 주전원 정류기 프론트 엔드를 통해 레귤레이션을 추가함으로써 4 : 1 스위칭 커패시터 전압 스텝 다운을 제공하는 저수지 커패시터 (Cscin)를 충전하여 스텝 업 출력 전류. 출력에는 전통적인 LDO 선형 레귤레이터가있다.


TI-TPS7A78-ac-dc-block"Cs의 리액턴스는 정류 된 AC 전압 벌크 캐패시터 [Cscin]를 충전하는 데 사용되는 최대 AC 충전 전류를 설정합니다." "4 : 1 스위치 캡 단계는 입력 전류를 1/4로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. 서지 저항 [Rs]은 돌입 전류를 장치에 제한하는 데 사용됩니다. R은 또한 TVS [과도 전압 보호기] 또는 MOV [금속 산화물 배리스터]와 함께 서지 전류로부터 소자를 보호하는 데 사용될 수있다.

전체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.

출력이 3.4V와 5V 사이 인 경우 능동형 정류기는 LDO에서 600mV의 전압 강하 (부하 및 온도에 대해)를 유지하여 전력 낭비를 최소화합니다. 따라서 출력을 4V로 설정하면 정류기가 4.6V를 보장합니다 저장소 / LDO 입력에 유지된다.

3.4V와 1.25V 사이의 출력 전압의 경우 능동 정류기는 저장소에서 고정 된 4V를 유지합니다.

출력에서 과전압 (> 5.75V)이 감지되면 (예 : 출력에서 ​​갑자기 부하가 제거되는 경우) LDO 입력 커패시터의 초과가 사용될 때까지 보호 회로가 스위치드 커패시터 섹션을 정지시킵니다. 이것은 출력이 5V로 설정 될 때 작용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. 5.75V 임계 값은 제어 정류기가 LDO 입력에서 유지하는 5.6V에 가깝습니다.

AC를 사용할 수없는 경우, DC 소스에서 저수지 커패시터 연결 핀으로 전원을 공급하는 옵션이 있습니다.이 옵션 주변의 몇 가지주의 사항을 데이터 시트에서 확인하십시오.이 옵션 중 하나는 출력 전압을 높게 사용해야한다는 것입니다 ~ 3.3V.

출력 전류 제한 기능이 제공되어 과부하 또는 단락 회로가 지속되는 경우 과열 보호 기능으로 백업됩니다.

칩에 의해 전원을 공급받는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위해 두 개의 정보 핀을 사용할 수있다. Power-fail은 입력 AC 전력이 떨어지는 것을 보여주는 오픈 드레인 핀이다. Power-good은 출력이 의도 한 값의 92 % (2 % 히스테리시스가 떨어짐) 이상으로 상승했음을 나타내는 오픈 드레인 핀입니다.

열 과부하가 발생하면 장치가 충분히 냉각되면 출력이 다시 켜집니다.

절대 입력 전압은 AC 입력에서 30V이고 저장소에서 30V입니다. 그러나 DC가 연결될 때 24V로 떨어집니다. AC 입력에서 저수조까지 최대 3A가 잠시 허용됩니다. 최대 출력은 풀 브리지에서 120mA, 반에서 60mA).

TPS7A78은 일반적인 AC / DC 전력 솔루션과 달리 스마트 미터를 구동하는 데 사용되는데 외부 자성을 필요로하지 않으므로 전자 미터링 애플리케이션에 더 나은 변조 방지 기능을 제공하므로 탁월한 선택입니다. 전자식 계량과 같은 어플리케이션에 필요한 IEC 61000-4-8 표준을 충족합니다. "

앱 노트 '전자 미터에 대한 Cap 제공 오프라인 공급'는 90-265Vac에서 3.3V (최소 50mA)를 공급하는 회로를 설명한다. 효율은 50mA에서 120Vac에서 53 %입니다.

또한 TPS7A78을 사용하여 전자 기적 호환성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. 간단한 "비자 성 AC / DC 전원 공급 장치를 만드는 방법"

TPS7A78은 14 핀, 5 x 6.5mm TSSOP로 제공됩니다.